카테고리 없음

폭싹 속았수다. 아이유 결혼식 장소, 대구 계산성당 ? 남편은 누구?

새콤달콤온닝 2025. 3. 26. 02:04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아이유는 양금명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3막 예고편에서는 금명의 결혼 상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으며, 배우 김선호로 예측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애순이 처럼, 금명이의 웨딩드레스도 그 시대 유행하는 스타일 인 것 같지요?

푸흣~ 웃음이 나올 것처럼 과한 머리 장식이 이색적입니다.

얼굴보다 더 큰 장식으로 얼굴이 소멸할 것 같네요.^^

 

 

웨딩 드레스가 큰 건지?

아이유가 작은 건지?

 

어깨 뽕~도 역대급이네요 ㅋㅋ

 

부케도 상반신 만해서 엄청 크게 보입니다.

 

 

 

 

 

영화 및 드라마 촬영장소로 유명한 곳이며

작품 제작과 관련해 계산성당이 촬영 장소로 쓰였다는 내용이 언론 보도, 일부 목격자 온라인 글 등을 통해 알려진 바 있다.

 

이에 계산성당 관할 천주교대구대교구가 드라마 제작 장소 지원에 나선 점이 주목됐는데,

역시 천주교대구대교구 관할 가실성당도 폭싹 속았수다에 등장한 것이라 시선이 향한다.

 

드라마 촬영에 2곳이 편집되면서 두 성당의 장점을 살린 결혼식 장면을 촬영 했다고 한다.

가실성당은 여름철이면 붉은 꽃을 피우는 배롱나무를 비롯해 주변 녹지와 조화를 이루는 한적한 풍경을 갖고 있다.

예고편만 봐도 잘 드러난다. 다만, 내부는 상대적으로 '수수한' 편인데, 그래서 층고가 높은 등 좀 더 넓은 규모이고 스테인드글라스의 아름다움이 좀 더 돋보이는 계산성당이 결혼식 내부 장면에 쓰인 맥락이다.

 

 

금명이 남편의 신랑은 누구인지 밝혀지지 않았으며, 결혼식장에서 신랑 뒷모습만 나온다. 

 

 

 

아이유와 혼주인 아버지 양관식(박해준 분)이 함께 선 예식 장소 내부는 대구 중구 계산성당이다.

문소리 배우가 참 예쁘게 나왔으며, 환~하게 미소짓고 있다. 

혼주 한복도 좋아하는 꽃 분홍색으로 맞췄다.

 

참 .. 작가님 작은 디테일한 부분까지 다~ 신경써서 의상하나.. 복선 하나.. 꼽씹게 만든다.

 

 

 

배경은 칠곡 가실성당 앞에서 촬영 된 사진이다.

 

 

가실성당은 경북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이다.

국내에서는 11번째. 명동성당과 계산성당을 지은 프랑스 박도행(프와넬) 신부가 설계한 것도 두 성당(계산성당과 가실성당) 간 연결고리다.

그 중요성은 계산성당이 대한민국 사적 290호, 가실성당이 경북 유형문화재 348호로 지정돼 있는 점으로도 알 수 있다.

 

아울러 여행객들에게 계산성당은 '대구근대골목투어'의 첫 코스 격이고, 가실성당도 한국판 산티아고 성지순례길인 '한티가는길'의 시작점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드라마의 높은 인기를 매개로 찾는 발길이 잦아질지 기대를 모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