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서울의 벚꽃 개화 시기는 4월 1일로 예상됩니다.
이는 전년 대비 2~3일 정도 빠른 시기로, 날씨와 기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5 벚꽃지도 입니다.
대구 , 부산지역은 벚꽃이 많이 펴 있는 상태로
3월 30~31일에는 만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목포 4월 5일, 광주 4월 3일 , 여수 4월 2일 , 부산 3월 30일 ,울산 4월 1일, 대전 4월 5일 , 서울 4월 8일 ,강릉 4월 8일 ,인천 4월 11일 벚꽃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울 벚꽃 명소 추천
서울에는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들이 많습니다. 그 중 몇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여의도 윤중로
한강을 따라 펼쳐진 1,6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서울 벚꽃 축제의 대표 명소입니다. 벚꽃이 만개하면 하늘이 핑크빛으로 물들어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2. 석촌호수
롯데월드와 송리단길 사이에 위치한 석촌호수는 호수를 둘러싼 벚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호수 너머로 보이는 롯데월드 타워와 함께 인생샷을 남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3. 서울숲
시민들의 참여로 조성된 서울숲은 봄이 되면 끝없는 벚꽃길이 펼쳐집니다. 특히 '바람의 언덕'은 SNS에서 유명한 포토존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4. 남산공원
남산 둘레길을 따라 벚꽃이 만개하여 환상적인 벚꽃 터널을 형성합니다. 천천히 걸으며 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거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서울의 전경과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경희대학교 캠퍼스
대학 캠퍼스의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건축물과 어우러진 벚꽃이 인상적입니다.
벚꽃 시즌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므로, 평일에 방문하거나 이른 아침 시간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날씨와 개화 시기를 미리 확인하여 최적의 시기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벚꽃 명소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서울에서도 화사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대형 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벌써 20년째를 맞이하는 '여의도 봄꽃축제'와 송파구 석촌호수 주변에서 열리는 '호수벚꽃축제'다.
내달 4일부터 12일까지 여의도 윤중로 일대와 한강공원 등에서 열리는 여의도 봄꽃축제는 한강을 따라 줄지어 선 1800여 그루의 벚꽃이 만개하면 끝없이 이어지는 긴 벚꽃 터널이 만들어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밤에는 야간 조명까지 환하게 밝혀져 봄나들이에 나선 가족과 연인들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전국에서 가장 긴 벚꽃길을 자랑하는 '구례 300리 벚꽃축제'도 3월 28일부터 3일간 열린다. 산불 여파로 프로그램을 일부 축소했지만 상춘객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300리 벚꽃길은 전남 곡성에서 구례를 거쳐 경남 하동까지 이어지는 129㎞에 이르는 길로, 이들 지역을 연결하는 국도 17호선과 19호선을 따라 자동차를 달리다 보면 세상 시름마저 날려버릴 수 있다.